-
“이건 너무 상식 밖이잖아” 사장들이 뽑은 최악의 알바생 1순위는?오늘의 핫이슈 2020. 2. 6. 10:40반응형
30만 명의 자영업자들이 모여있는 한 커뮤니티에서는 매일같이 ‘아르바이트생’과 관련한 글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태도가 불성실한 경우, 근로법을 들먹이며 신고하겠다는 경우, 하루 출근하고 연락이 두절된 경우 등 가지각색의 사연들이 자영업자들의 골머리를 앓게 하고 있죠. 특히 일부 아르바이트생들은 일을 그만둘 때 여러 가지 근로법을 악용하며 사장님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과거 악덕업주들의 부당한 처우가 공개되며 ‘을’로 표현되곤 했던 아르바이트생들이 이제는 반대로 ‘갑’질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전국의 사장님들이 공개한 ‘아르바이트생들이 일을 그만 둘 때’의 상황들 중 최악의 경우들을 모아보았습니다.
“하필 제일 바쁠 때..” 사라지는 알바생들
출처 : 싱글리스트, 문화저널 21
가장 많은 자영업자들이 이야기한 ‘악덕 알바’들이 그만두는 방법은 바로 근무지 이탈이었습니다. 가장 바쁜 시간대나 손님이 몰려오기 시작할 때, 아무 이야기도 없이 사라지는 아르바이트생들이 많았죠.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는 한 유튜버는 “일이 힘들어 그만두는 것은 이해한다. 하지만 미리 이야기해주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라며 분노를 표출했는데요. 게다가 갑작스럽게 사라진 아르바이트생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황들은 기존의 직원들이 모두 떠안게 되어 피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 : 뉴스엔
물론 몸이 너무 좋지 않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근무지를 이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아주 극소수이며 보통은 ‘일하기 싫어서’, ‘일이 힘들어서’ 등의 이유로 다음날 문자를 통해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겠다는 성의 없는 연락으로 대처하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면접 때에는 “성실하고 부지런하게”를 외치던 아르바이트생들이 무책임하게 사라지면 자영업자들은 또다시 인력을 찾을 때까지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것이죠.
반응형'오늘의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킨을 먹으면서 돈을 버는 방법 등장! (0) 2020.02.06 연예인 실사 밀랍인형 대참사 (0) 2020.02.06 “인도인 닮아 바로 데뷔길” 90년대 풍미한 여가수의 최근 근황 (0) 2020.02.06 한국식 아침식사를 먹어본 외국인들의 반응은 이렇습니다 (0) 2020.02.06 “조금만 신경 써주세요”…독서실 ‘간식 빌런’이 사장님께 남긴 쪽지.jpg (0) 2020.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