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에선 이게 유행임” 한국에서 사재기한 마스크들을 SNS에 자랑하는 중국녀오늘의 핫이슈 2020. 2. 4. 10:52반응형
‘마스크 사재기가 자랑입니까’
중국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다.
그와중에 바이러스의 발원지인 우한, 더 나아가 중국에서 발병을 했고 한국으로 창궐했지만 정작 중국인들은 이 전세계 위기를 자신들의 기회로 삼고있어 큰 비난을 받고 있다.
자신의 SNS에 한국에서 직접 구매한 대량의 마스크들을 올리며 자랑하는 여성이 있다.
한눈에 봐도 혼자 쓸 양은 절대 아니며, 어딘가에 기부하거나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 역시 아니다.
마스크를 사재기하여 가격을 대폭 인상시킨후 되팔기할 속셈인데 그로인해 큰 번화가서 마스크를 찾기에 쉽지않게 되어버렸다.
한국 정부에서도 중국으로 200만 장의 마스크를 지원했고 그 외 국가에서도 이렇게 지원을 했지만 가득 넘치는 중국 인구에는 턱 없이 부족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재기해서 되팔기를 하는 행위는 비난을 피할 수 없다.
사람의 목숨이 달린 일에 장사를 해 자신의 이익을 챙기려는 모습은 어느 누가봐도 같은 인간인가 싶을 정도로 소름이 돋을 정도니 말이다.
한편 한국에 거주중인 중국인들은 중국 본토에 거주중인 지인 및 친인척들에 마스크를 보냈지만 중국 정부가 로채 수신자가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갔다.
사재기를 하게되면 돈이 없는 서민들은 또 감염 위험에 더 크게 노출되어 악순환이 반복될 것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그냥 이년이 폐렴걸려서 소리소문없이 떠났음 좋겠다” “세관에서 무조건 걸리길 바람” “중국이 중국했네 ㅉㅉ 미개한 새X들” “이딴 중국인들을 위해서 왜 지원을 하고 왜 따르고 있는거야 이 미친정부는” 등의 비난이 섞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반응형'오늘의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송에서 ‘모태솔로’라고 고백한 36살 여배우 (0) 2020.02.04 이 시국’에 사람 목숨이 걸린 ‘마스크’ 사재기해서 한탕하려던 마스크 ‘사재기꾼’의 최후 (0) 2020.02.04 야구장에서 여친 사귀는 방법 (0) 2020.02.04 확실히 다른 장관상받은 급식 수준 (0) 2020.02.04 의외로 여전히 남아 있는 90년대 흥했던 추억의 국내 패션 브랜드 5가지 (0) 2020.02.03